레이저 에칭 기계

제품 및 포장재에 바코드, 텍스트, 로고 마킹을 위한 레이저 에칭

레이저 에칭은 식별을 위해 다양한 유형의 제품 및 포장재에 우수한 품질의 1D 또는 2D 바코드, 여러 줄의 텍스트, 배치 넘버, 로트 코드, 로고, 추적 코드 및 기타 필수 정보를 마킹하거나 새기는 데 사용되는 비접촉 기술입니다. 레이저 에칭 공정은 포장재 또는 제품 표면에서 재질의 정확한 대상 영역을 변경하여 재질에 직접 선명한 코드를 생성합니다. 이 공정은 적용 후에 중요한 인쇄 정보가 흐려지거나 읽을 수 없게 될 가능성을 제거합니다.

레이저 에칭은 항공 우주 및 항공기, 자동차, 압출 성형, 제약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필요합니다. 금속, 코팅되거나 도색된 금속, 유리, 여러 종류의 플라스틱을 비롯하여 다양한 재질에 레이저 에칭으로 쉽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재질에 따라 출력 수준이 다른 레이저가 필요하며, 정확한 출력을 선택하면 인쇄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사용자가 레이저 시스템 생산업체와 협력하여 가장 효과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또한 많은 재료를 레이저로 에칭하려면 집진 시스템을 추가하여 생산 라인 작업자를 보호해야 합니다.

레이저 에칭 시스템은 매우 일정한 마킹 품질과 영구적인 마킹을 포함하여 다른 마킹 기술에 비해 몇 가지 중요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생산업체에서 레이저 에칭 시스템은 매우 빠른 속도로 작동하여 생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빔 컨트롤러의 안내에 의해 생산 라인을 따라 이동하면서 대상을 마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잉크 또는 솔벤트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소모품의 필요성이 줄어들어 생산 비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잉크 공급 교체가 필요 없으며 유지 보수 요구 사항이 감소하고 사용자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크게 상당히 줄여줍니다.

오늘날 사용되는 레이저 에칭 기계에는 다양한 CO2, 적외선 및 UV 레이저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사용 가능한 출력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기계(예: 화이버 레이저)에서 다양한 재질에 마킹하고 다양한 포장 또는 제품 적용 분야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렌즈, 빔 유도 장치를 비롯한 다양한 레이저 부품을 사용하여 레이저 에칭기를 생산 라인 구성에 간단히 통합하고 레이저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마킹의 유연성, 정밀도 및 영구적인 인쇄는 의약품, 담배 제품과 같은 제품의 포장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이 포장은 고유한 일련번호를 인쇄하여 진품 및 변조 방지를 보장하고 추적을 용이하게 하는 데 필요합니다. 레이저 마킹은 안정성과 빠른 속도로 인해 대량 음료 생산 라인의 중요한 자산이 되었습니다. 사용 가능한 다양한 CO2 레이저 렌즈, 출력 및 기술 유형을 활용하여 유리와 대부분의 플라스틱에 성공적인 레이저 에칭이 가능합니다. 적외선 레이저는 알루미늄 캔에 마킹하여 다양한 색상의 캔에 선명하고 영구적인 코드를 인쇄하는 데 사용됩니다.